네가 그리우면 나는 또 울 것이다/ 가슴 깊숙히...|―클래식 명곡 모음

장전 2017. 6. 7. 12:08


네가 그리우면 나는 울었다/ 고정희


길을 가다가 불현듯
가슴에 잉잉하게 차오르는 사람
네가 그리우면 나는 울었다.

...

너를 향한 기다림이 불이 되는 날
나는 다시 바람으로 떠올라
그 불 다 사그라질 때까지
스스로 잠드는 법을 배우고
스스로 일어서는 법을 배우고
스스로 떠오르는 법을 익혔다.

네가 태양으로 떠오르는 아침이면
나는 원목으로 언덕 위에 쓰러져
따스한 햇빛을 덮고 누웠고
누군가 내 이름을 호명하는 밤이면
나는 너에게로 가까이 가기 위하여
빗장 밖으로 사다리를 내렸다.

달빛 아래서나 가로수 밑에서
불쑥불쑥 다가왔다가
이내 허공중에 흩어지는 너,
네가 그리우면 나는 또 울 것이다.


- 시집『지리산의 봄』(문학과지성사, 1987)



              

 

Classical Heartbreakers

he Most Moving Classical Music Of All Time

 

1-1. 피아노 혐주족 1번 - 차이코프스키 (미저리)
1-2. 간주곡 - 마스카니(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성난황소)
1-3. 파가니니 주제에 ?피?변주곡 - 라흐마니노프 (Somewhere In Time)
1-4. 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 푸치니(오페라 '쟌니 스키키') (전망 좋은방)
1-5. 비올라 다 감바 소나타 G단조 - 바흐 (Truly, Madly, Deeply)
1-6. 잠 잘때 - 라하르트 슈트라우스(4개의 마지막 노래) (The Hours)
1-7. 쉰들러 리스트 테마 - 존 윌리엄스 (쉰들러 리스트)
1-8. 달빛 - 드뷔시 (Frankie And Johnnie)
1-9. 교향곡 5번 '아다지에토' - 말러 (베니스에서 죽다)
1-10. 멀리 떠나네 - 카탈라니(오페라 '라왈리') (디바)
1-11. 월광 소나타 - 베토벤 (불멸의 연인)
1-12. 바이올린 협주곡 1번 G단조 '아다지오' - 브루흐
1-13. 별은 빛나건만 - 푸치니(오페라 '토스카') (The Man Who Cried)
1-14. 녹턴 C샤프 단조 - 쇼팽 (피아니스트)
1-15. 현을 위한 아다지오 - 바버 (플래툰)
1-16. 첼로 협주곡 - 엘가 (Hilary And Jackie)
1-17. 피아노 협주곡 2번 '안단테'- 쇼스타코비치
1-18. 히브리노 노예의 합창 - 베르디(오페라 '나부코')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