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

울며 후회하지 않는 것들이 또 어디 있으랴

장전 2016. 10. 24. 20:39


 

 

하늘과 달을 보고빌었다

별을 보고 빌었다

빗살과 투명한 그늘을 보고 빌었다

 

 

 

                               

     

 

 

스치는 바람을 보고

바람에 돌아 눕는 풀 잎을 보고

돌아 눞는 풀잎에 기대어 졸고 있는

아늑한 했살을 보며 빌었다

 

 

                                         

 

 

 

山寺 푸른 찻잔에 어리는 미소

들려오는 풍경소리

그 아득한 그리움으로 빌었다

 

                                         

 

 

그립지 않은 것들이 어디있으랴

그리움으로 돌아 눕지 않는 것들이 어디 있으랴

 

 

                                     

 

 

  돌아 누워 울지 않는 것들이 어디 있으랴

   울며 후회하지 않는 것들이 또 어디 있으랴

 

 



소하 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