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스크랩] 위기의 삶, 생존의 7가지 기술

장전 2009. 6. 28. 09:31

 

일곱 가지 긴급 상황에서 배우는 삶의 교훈


적자생존의 기술을 체득하라

 

 

진퇴양난進退兩難해도 적자생존適者生存할 수 있는 법!

당신에게 절체절명의 위기가 닥친다 해도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반드시 존재하기 마련이다.

당신이 처할 수도 있는 긴급 상황에서 탈출해본 인생의 선배 일곱 명을 인터뷰했다.

그들이 전해주는 생존의 기술을 들어보라.

 


1생존의 기술
나는 길을 잃었다
항법사 마이크 로프티 카Mike Lofty Carr는 사막 한가운데서 길을 잃게 될 수도 있는 위험을 무릅쓰고 전우들을 위해 음식을 찾아나섰다. 과연 그는 어떻게 생존할 수 있었을까?

항법은 과연 예술일까 과학일까? 내가 생각하기에는 ‘과학적인 측면에서 길을 잃었을 때 필요한 예술’인 것 같다. ‘길을 잃고 싶다면 당신 자신의 방향 감각에만 의존하라.’ 나는 이 교훈을 제2차 세계대전 중에 어렵게얻었다. 북아프리카의 적진 뒤쪽에서 게릴라 공격을 감행하려는 원거리 사막 부대Long Range Desert Group의 항법사였던 나는 최소한 내가 어디에 있는지 아는 척이라도 해야 했다. 나는 어린 시절부터 별과 항해에 집착했다. 8군단에 있을 때 이것은 나에게 큰 장점으로 작용했고 나는 추측항법에 의존해 불과 약 3km의 오차로 수백 km를 이동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사람들 중 하나였다. 게다가 나는 이 오차를 경위계를 이용해한두 시간 안에 200m 범위까지 줄일 수 있었다. 1초당 1m의 오차 범위를 보이는 오늘날의 정밀한 기계와 비교해봐도 손색이 없는 솜씨였다.

그 당시 우리 부대원들 중 많은 사람들이 매운 것을 좋아했다. 3kg이 조금 넘는 양철 냄비 안에는 우리의 소중한 양식인 통조림 쇠고기 스튜가 끓고 있었고 그 위에서는 진정으로 소중한 카레가루가 뿌려져 있었다. 한번은 300km 넘게 달린 끝에 잠시 길을 멈추었는데 누군가 카레가루가 없어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막 어딘가에 두고 온 것이다. 이 순간만큼은 전쟁도 잠시 멈췄다.

나는 카레가루를 찾기 위해 왔던 길을 되돌아갔다. 길을 잘 찾는다는 이유 하나로 나 혼자 말이다! 천신만고 끝에 나는 우리의 소중한 식량을 발견했고 다시 되돌아와 출발했다. 독일 전선과의 거리는 총 1,000km 넘게떨어져 있었다. 오는 길에 나는 타이어의 공기압을 점검하기 위해 멈췄고 그때 내 후방 사수이자 통신병이 실종되었다는 사실을 알았다. 고난의 연속이었다. 우리는 다시 되돌아갔고 얼마 지나지 않아 모래위를 터벅터벅 걸어오는 그를 발견했다. 그는 트럭 뒤에 기대어 있다가 트럭이 출발하자 밖으로 떨어진 것이었다.

그는 생존 항법에 대한 내 강의에 별로 귀를 기울이지 않았던 사람이었다. 그 당시 나침반에 대한 개념은 많은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없었기 때문에 나는 방향을 이렇게 가르쳤다. “자네들 오른팔로 북극성을 가리켜보게. 그럼 자네는 수백km 떨어진 곳에서 나일강과 마주보고 있는 셈이지. 그리고 걷기 시작하게. 사막에서 걷지 않으면 열기 때문에 이틀 만에 죽게 될 테니 당신의 힘이 남아 있는 동안엔 무조건 걷는 것이 좋아.” 그러자 우리 분대의 한 대원이 그가 카이로에있는 여자들을 향하게 될 때까지 움직임으로써 동쪽을 찾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발기가 되면 여자가 있는 쪽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는것이었다. 이것이 바로 당신이 가장 피해야 할 길 찾기 방법이다.

당신이 얻을 수 있는 교훈
라이프 코치life coach인 피트 코헨Pete Cohen은 위급 상황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알고 있다. “당신도 로프티처럼 당신의 능력을 믿어야 합니다. 일이 성사되게 하려면 자기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해 믿음을 가지는 것보다 좋은 방법도 없죠. 하지만 너무 맹신하는 것은 좋지않습니다.” 코헨의 말이다. 당신이 이루어낸 일뿐 아니라 당신이 이루고 싶은 일을 목록으로 만들어라. 당신이 이 목록에 있는 것들에 대해 거침없이 말할 수 있는 바로 그때 당신에게는 목표를 이루는 습관이 생길 것이다.

 


2생존의 기술
200%를 해내야만 한다
두 발로 제대로 서 있을 수도 없고 머리는 펄펄 끓고 있는데도 계속해야만 하는 상황을 상상해보라.
웰시Welsh 세계 슈퍼 미들급 챔피언인 조 칼자게Joe Calzageh는 생계를 위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해야만 했다.

지난해 10월 사키오 비카Sakio Bika를 상대로 판정승을 거두었던 경기는 정말 힘들었습니다. 솔직히 ‘정말 내게 아무것도 남아 있지 않구나’라고 느낀 적이 별로 없었지만 그 경기는 다시 생각하기조차 싫을 정도로 저를 힘들게 했습니다. 그야말로 더러운경기였죠. 펀치를 날리는 것이 아니라 거의 레슬링에 가까웠습니다. 정말 끔찍한 대결이었죠. 제가 링에서 어떤 경기를 펼치느냐는 내가 어떻게 훈련을 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저는 운이 좋아요. 엄청난 엔진과 파워를 가졌으니까요. 하지만 무엇보다도 각오가 가장 중요합니다. 저보다 열심히 연습하는 파이터들이 얼마든지 있다는 것을 말해두고 싶군요. 저는 체육관에서 사는 타입은 아닙니다. 가끔은 한 달동안 연습을 전혀 하지 않을 때도 있죠. 사람들은 제가 항상 체육관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겠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저는 보통 남자들과 똑같이 먹고 마십니다. 그리고 경기가 있기 12주 전부터 가벼운 훈련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경기 8~10주 전에는 하루에 2번 훈련을 합니다. 이때의 훈련은 강도가 매우 높아서 하루에 8~10시간 정도 실시하죠.달리기를 할 때는 최대한 빨리 뛰고 언제나 비탈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체육관에 가서는 연습 라운딩을 합니다. 보통 한 라운드에 200~300개 어느 때는 400개에 이르는 펀치를 날립니다.

이제는 자연스러운 일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9살 때부터 권투를 했으니까요. 물론 정신적으로도 제 일부가 되었습니다. 지난해 3월에 가진 제프 라시Jeff Lacy와의 경기 전에 저는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았고 몸은 지쳐 있었습니다. 경기 전 2주 동안 새벽 2시에 연습을 했기 때문이죠. 저는 새벽 2시라는 시간에 대한 스트레스가 심했습니다. 실제 경기가 있기 전날은 아침부터 한 잠도 자지 못했죠. 그리고 저녁 6시쯤에는 거의 기진맥진해 있었습니다. 하지만 예비 경기를 보고 있던중에 갑자기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날 한 경기는 제가 이전에 한 어떤 경기보다도 훌륭했습니다. 자신감이 있었죠. 라시가 훌륭한 선수였기 때문에 더 지기 싫어하는 마음을 가졌나봅니다. 하지만 비카와의 경기에서는 그를 보자마자 그가 저를 쓰러뜨릴 방법은 어디에도 없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아마 그래서 저도 모르게 경기에 소홀히 임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13살 때 처음으로 학생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140회의 아마추어 게임 중에 열 번 패배했을 뿐이지만 그 패배들을 생생히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제 저는 세계 챔피언입니다. 저의 열정을 자극하는 것은 돈도 명예도 아닙니다. 그것은 바로 승리입니다. 저는 2등이 되는 것으로는 절대 만족할 수 없습니다

당신이 얻을 수 있는 교훈
코헨은 이렇게 말한다. “우리는 인생에서 뒤처질 것이라는 생각을 통해 두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커다란 문제’를 향하고 있을 때 당신은 스스로를 상처 입기 쉬운 상태로 방치할 수도 있죠. 일상적인 일에 몰두해보세요. 운동, 일,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그러면 당신은 그 일을 더 잘할 수 있게 될 것이고 궁극적으로 당신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또한 당신의 기술을 사용하는 데에도 더 유능해질 것입니다.”


3생존의 기술
주변에 낯선 사람들뿐이다
당신이 알지 못하는 사람들만이 가득한 인터뷰나 프레젠테이션 혹은 파티가 겁이 나는가? 작가이자 영화제작자로 활동 중인 사이먼 리브Simon Reeve가 경험한 테러리스트나 원주민과의 만남은 등골이 오싹해질 정도로 곤란한 상황이었다.

저는 솔직히 자신감으로 충만한 사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외국어도 할 줄 모르죠. 그렇지만 사람들은 상대방의 표현이나 목소리의 톤을 통해서 그가 어떻게 느끼고 있는지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저는 말이 통하지 않는 사람들이 무슨 말을 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언제 그들과 함께 웃어야 하는지 혹은 언제 그들에게 미소를 지어야 하는지 알아내려고 항상 노력합니다. 저는 키가 크죠. 190cm입니다. 하지만 위협적인 외모는 아닙니다. 다큐멘터리 제작을 위해 콜롬비아 남부로 갔을 때 저희는 거의 30년 동안 외국인을 한번도 보지 못한 한 부족과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들 중 몇몇이 우리를 만나러 왔습니다. 문화적인 유대는 전혀 없었지요. 그들의 미소는 ‘솥에 들어갔다 나오면 맛있을 것 같은데?’ 라는 의미일 수도 있었습니다. 갑자기 식은땀이 흘렀죠. 그러나 내 몸을 그들의 수준에 맞추어 낮춘 것이 큰 도움이 된 듯했습니다. 동물들이 흔히 그렇게 하지 않습니까? 아주 간단하죠.

소말리아의 모가디슈에서 BBC팀과 함께한 적이 있습니다. 저희는 도보로 이동 중이었고 15명의 사격수와 자동소총으로 무장한 지역 청년들의 호위를 받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약물로 정신이 온전치 못한 상태였고 제 생각에는 모가디슈가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곳이었죠. 적어도 그때만큼은 그렇게 느꼈습니다. 무법 천지가 따로 없었죠.

저희는 바카라Bakara 시장에 있었습니다. 블랙 호크 다운Black Hawk Down 작전이 있었던 전장의 일부였지요. 저희는 약 100만명의 도시민 중에 유일한 백인들이었습니다. 저는 헬리콥터가 착륙했던 자리 중 하나를 살피기 위해 잠깐 걸음을 멈추었습니다. 그곳 사격수들과 저희를 호위하던 사격수들 간에 실랑이가 일어날 참이었습니다. 사람들이 총을 장전하게 되면 일이 잘못 돌아가게 될 것이 불 보듯 뻔했죠. 무서웠지만 의식적으로 침착한 모습을 보이며 대화를 시도했습니다. 저희 쪽에서 가장 나이가 많았던 사격수는 역시 현명했습니다. 그에게 우리 의사를 전달해 대화를 진행했고 유혈사태를 막을 수 있었죠. 만약 당신이 당신과 반대 입장에 있는 사람과의 연관성을 만들어내려고 노력하고 있다면 그것 역시 어려운 문제입니다. 9・11테러 전에 저는 알카에다al-Qaeda 사람들과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물론 힘들었죠. 그래서 나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모두 아브라함의 후손입니다.” 이런 말이 그들에게 평등한 느낌을 갖게 해주었습니다. 상대방이 원하는 바를 알고 그에 맞게 행동한다면 당신이 미리 계산한 결론에 이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얻을 수 있는 교훈
“사이먼은 상황을 지나칠 정도로 자세히 분석하지는 않았죠.” 코헨의 말이다. “중요한 것은 당신 머리에서 떠오르는 모든 생각을 겉으로 드러내서는 안 된다는 점입니다. 그렇게 하면 당신이 처한 상황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더 잘 알게 되죠. 차분해지라고 스스로에게 타일러야 합니다. 그렇다고 매번 숨을 쉴 때마다 다짐할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그저 규칙적으로 호흡하고 당신의 호흡을 관찰하세요. 간단하지만 매우 효과적이다.”

 


4생존의 기술
내 생명이 위태롭다
브라이언 클라크Brian Clark는 2001년 9월 11일 두번째 비행기가 세계 무역 센터World Trade Center에 부딪혔을 때 그 빌딩의 84층에서 일하고 있었다. 생명이 위험한 상황! 하지만 그는 부상자 한 명을 구조하고 아무런 상처도 없이 탈출할 수 있었다.

저는 특별히 생존 능력이 뛰어나다고 생각지는 않습니다. 그저 6년 전에 특별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고 거기에서 빠져나왔을 뿐이죠. 지금까지 그것에 대해 생각해볼 기회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바로 그날 선물을 받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남쪽 빌딩의 84층에 있는 중개업체에서 근무하고 있었습니다. 오전 8시 46분 엄청나게 큰 소리를 듣고 고개를 돌렸습니다. 공중이 온통 화염으로 가득 차 있었죠. 북쪽 빌딩에 부딪힌 첫번째 항공기에서 흘러나온 연료 때문이었습니다. 저는 방화 관리 책임자이기도 했죠. 곧 대피 과정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두번째 비행기가 9시 3분, 제가 있는 빌딩에 부딪혔습니다. 그리고 건물이 약 10초간 흔들렸습니다. 그때서야 저는 이것이 테러라는 것을 알게 되었죠.

층계를 내려가는 중이었습니다. 저희 그룹에는 7명 정도가 있었죠. 저희는 위쪽으로 올라가라고 말하는 사람들과 만났습니다. 그로 인해 잠시 언쟁이 있는 동안 저는 81층에서 누군가가 도움을 청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제 동료 론Ron은 저와 함께 있다가 연기에 맥을 못 추고 되돌아갔습니다. 저는 갇혀 있던 스탠리Stanley를 일으켜 세우고 계단으로 데리고 나오는데 성공했습니다. 후에 그는 제가 자신을 슈퍼맨처럼 들어올렸다고 했는데 막상 저는 정말 그렇게 했는지 전혀 기억나지 않습니다. 처음 5개 층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어두웠고 건물은 계속 흔들렸죠. 저희는 잔해들을 옆으로 치우며 탈출해야 했습니다. 68층에서 저는 회사 증권 부문에 있는 사람을 만났습니다. 그는 위로 올라가고 있었죠. 그가 가진 무전기에서는 도움을 청하는 사람의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저는 밑으로 내려가야 한다고 강하게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제 말을 듣지 않았죠. 그가 얼마나 높이 올라갔는지 그가 무엇을 발견했는지 아직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항상 논리적으로 살아왔습니다. 공간감각도 좋았죠. 아래로 내려가야 한다는 판단은 논리적이었습니다. 내려오는 동안에 아무것도 저희를 막는 것은 없었습니다. 행운이었죠. 다른 사람들은 올라가고 있었고 나는 그저 그것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항상 직감을 믿어왔죠. 그게 제가 행동하는 방식입니다. 사실 저는 1993년에 지하 주차장에 폭탄 공격을 받은 빌딩에서 탈출해본 경험이 있었습니다. 두번째 비행기가 충돌했을 때 저는 기억해냈습니다. 우리는 14년 전에 했던 그대로 탈출해야만 한다는 것을 말입니다. 장애물이 있기는 했지만 그것은 명쾌한 생각이었고 그래서 우리는 건물에서 무사히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기적이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있었던 방을 떠날 때 선택할 수 있는 네 가지 길이 있었습니다. 저는 특정한 계단 쪽으로 밀리는, 말로는 설명하기 힘든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른 층계들은 파괴되었죠. 이를 기적이라고 부르는 이외에는 달리 설명할 방법이 없습니다.

당신이 얻을 수 있는 교훈
“우리들 대부분은 많은 사람들이 하는 것을 따라하게 되죠.” 코헨의 말이다. “사람들 중 몇 명만 자신의 강한 느낌을 쫓아갑니다. 우리 모두가 그러한 느낌을 가지고는 있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이를 신뢰하지 않죠.” 여기서의 교훈은 당신이 결정을 내리는 데 탁월하다는 사실을 신뢰하라는 것이다. “당신은 항상 훌륭한 결정을 내리고 있습니다. 항상 당신이 옳은 일을 하도록 선택하고 있음을 인식하도록 하세요. 피곤할 때 자리에 눕는 것도, 목이 마를 때 물을 마시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소소하지만 이러한 일들이 당신이 옳게 해낸 일들이죠. 이처럼 감정과 감각에 충실하면 어려운 상황에서도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이라는 결론에 이르게 합니다. 그렇게 되면 당신이 정말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을 때라도 당신이 감당할 수 있는 현명한 선택을 하는 일이 두렵지 않게 될 것입니다.

 


5생존의 기술
술을 과하게 마셨다
H는 음주를 즐긴다. 점심 시간, 근무 중, 퇴근 후, 언제든지 말이다. 그의 예비 신부에게는 이 사실을 숨겼다. 결국 그는 술로 자살까지 시도하게 된다.

“우리 결혼을 연기해야 할 것 같아요….” 내 약혼녀가 어느 날 아침 식탁에서 이렇게 말했다. “당신은 알코올 중독인 것 같아요.” 이상하게도 나는 안도감을 느꼈다. 내가 말하지 못하고 있던 두려움에 대해서 마침내 함께 이야기할 수 있게 되어서가 아니라 내가 결혼 계획 전체를 감당하기 어려워졌다고 느끼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어쩌면 더 잘된 일인지도 몰랐다. 우리에게 문제가 있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었다. 아이러니하게도 알코올은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던 적도 있다. 나는 유명한 잡지에 술과 그것을 살 수 있는 최고의 장소들에 대해 글을 썼다. 반응도 나쁘지 않았다. 나는 이른바 잘 나가는 칼럼리스트였다. 나는 스스로를 전문가일 뿐 아니라 권위자라고 여겼다. 하지만 그러한 명성도 잠시, 일 년 후에 나는 점심 시간만 지나면 직장 근처의 인적이 드문 술집에서 혼자 시간을 보내는 신세로 전락했다. 내 약혼녀는 내 술 버릇과 거짓말 그리고 깨어진 약속들에 지쳐버렸다. 나는 직장을 잃었고 우리는 헤어지기로 결정했다. 내가 기억하는 것은 분노와 자기 연민이 전부였다. 나는 런던 북부의 작은 아파트로 이사했다. 그리고 정말 과음이란 것이 무엇인지 모두에게 보여주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나는 니콜라스 케이지Nicolas Cage의 <라스베이거스를 떠나며>라는 영화 테이프를 하나 구입하고 아파트를 술로 가득 채웠다. 그리고 나 자신을 죽음으로 이끌 음주 프로그램에 돌입했다. 3개월 후에도 나는 살아 있었다. 하지만 내 모습은 사람의 모습이 아니었다. 2002년 4월의 어느 금요일 아침 나는 화장실에 앉아 우유와 섞은 위스키 한 잔을 입에 털어넣으며 알코올 중독 방지회Alcoholics Anonymous에 전화를 하기로 결심했다. 내가 어떻게 이 생각을 했는지도 잘 모르겠다. 며칠 후 가까스로 외출해 사람들을 만났고 그들은 나를 첫 모임에 데리고 갔다. 그곳에서 나는 생애 처음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내 생각과 느낌 그리고 행동을 정확히 묘사했다. 나는 더 이상 혼자가 아니었다.

내가 마지막으로 술을 마신 이후로 5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나는 여전히 일주일에 세 번 정도는 모임에 나가고 있다. 나는 나와 똑같은 과정을 거쳐 온 다른 사람들 주위에서 그들을 도울 필요가 있다. 놀랍게도, 알코올이 없는 삶은 내 기대를 훨씬 넘는 건강한 것이었다. 나는 여전히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고 나를 사랑해주는 아름다운 새 여자 친구를 얻었다. 전에는 아침에 일어나면 아직도 살아 있다는 실망감이 들었지만 이제는 전혀 그렇지 않다. 나는 다시 태어난 것이다.

당신이 얻을 수 있는 교훈
코헨은 이렇게 말한다. “당신이 자신의 인생에서 무언가를 변화시키고자 한다면 그 변화는 당신이 준비가 되었을 때 일어나게 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당신의 문제가 커져서 더 이상은 감당하기 힘들다고 느낄 때 그것을 느낀다는 점입니다. 가능한 빨리 이 시점을 알아차리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죠.” 그리고 이는 최악에 대해 생각해봄으로써 가능하다. “모든 사람들은 자신보다 엉망인 누군가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당신도 그렇다면 실제로 그들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그들의 모습을 머릿속에 그려보세요. 그리고 거기에 집중하세요. 그것이 최악의 상황까지 가지 않게 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내 생명이 위태롭다

브라이언 클라크Brian Clark는 2001년 9월 11일 두번째 비행기가 세계 무역 센터World Trade Center에 부딪혔을 때 그 빌딩의 84층에서 일하고 있었다. 생명이 위험한 상황! 하지만 그는 부상자 한 명을 구조하고 아무런 상처도 없이 탈출할 수 있었다.

 

 


6생존의 기술
직장에서 큰 실수를 저질렀다

‘직업상 실패자’라는 스스로를 지칭하는 작가 토비 영Toby Young은 그의 커리어를 고의로 파괴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다. 결국 이러한 습관은 엄청난 혼란으로 이어졌다.

1986년, 나는 <타임스The Times>지의 수습기자였다. 매일 아침 5분 동안 나는 편집장의 이름으로 로그인을 시도했다. 그리고 6개월 만에 그의 비밀 번호를 알아냈다. 편집장의 이름으로 우선 나는 사장에게 이런 메시지를 보냈다. ‘당신 차가 내 자리에 서 있어. 지금 당장 치워.’ 3초 만에 사장은 우리 사무실로 내려왔다. 사장의 얼굴은 순식간에 빨개졌고 머리에서 연기가 날 정도로 화를 냈다. 이렇게 나는 대혼란을 야기시켰다. 일주일 정도 지난 뒤 회사는 나의 IT주소를 추적해냈고 나는 편집주간에게 불려갔다. 솔직히 나는 가벼운 경고를 받는 정도에 그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나는 책상을 비우라는 명령을 받은 뒤 건물 밖으로 쫓겨났다. 그 후 <배니티 페어Vanity Fair>라는 곳에서 근무할 때에는 스트리퍼를 사무실로 불렀던 적이 있다. 그 날은 ‘당신의 딸을 일터로 데려오세요’라는 행사를 하는 날이었다. 결과는 굳이 말하지 않아도 예상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왜 내가 이런 짓을 하는지 생각해보았다. 나는 충동 제어가 되지 않았던 사람인 것 같다. 그 당시에는 그런 일이 잘못이라고 깨닫지도 못한다. 너무 어리석었다. 나는 실패에 의해서 사기가 꺾이는 정도가 다른 사람들보다 덜한 것 같다. 실패한 경우에 나는 별로 좌절하지 않고 그 경험을 다음 기회를 위해 이용하자고 정말 아무렇지 않게 생각해왔다. 나는 이제 자제하는 능력을 조금이나마 키웠다. 젊을 때는 위험을 감수하고 무모하게 행동하는 것이 모두 괜찮을 수 있다. 물론 범법행위가 아니라는 전제 아래 말이다. 그렇지만 이제 나는 결혼을 하고 두 아이를 가진 한 가정의 가장이다. 나는 지금 마지막으로 술집에서 술을 마시고 있다. 그리고 이제 다시는 얼빠진 짓을 하지 않겠다고 다짐한다.

당신이 얻을 수 있는 교훈
“실패를 편안하게 받아들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실패를 하면 무조건 얼굴을 찡그리게 됩니다. 위대한 운동선수들은 경기에서 지고 그로부터 교훈을 얻으며 계속 발전합니다. 당신이라고 그렇게 못할 이유가 어디 있겠습니까?” 코헨의 말이다. “직장 내 실수가 가지는 문제는 당신이 직업을 잃을까 겁을 먹는다는 데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일을 하기 전에 계획을 세워보세요. 그리고 실수를 저질렀을 때 그것을 배움의 기회로 생각하세요. 직장 내에서 이야기를 나눌 멘토를 만드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7생존의 기술
여자를 만날 수가 없다


자신을 ‘유혹의 화신’이라고 표현하는 데이비드 셰이드David Shade도 섹스는커녕 여자를 만나 말 한마디 나누는 것조차 힘들어하던 시절이 있었다.

나는 완전히 잘못된 믿음을 가지고 있었다. 여자들이 모든 힘을 가지고 있다고, 그리고 그들을 설득해서 섹스를 해야 한다고 말이다. 나는 한 여자와 결혼했었다. 오로지 그녀의 외모 때문에 나는 그녀가 내게 맞지 않는 여자라고 생각했다. 나는 그녀보다 더 아름다운 여인을 얻을 만한 자격이 있다고 여겼다. 하지만 나는 인생의 중요한 무언가를 스스로 바꿀 수 있다는 확신이 없었다. 결국 결혼 8년 후 그녀는 어떤 나쁜 놈 때문에 나를 떠났다. 선택은 그녀가 한 것이었다. 나는 패배자였고 혼자였다.

나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기분이었다. 나는 인간관계와 심리 그리고 운명에 대해 내가 접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읽었다. 그리고 여자를 현명하게 선택하는 방법을 고안했다. 나는 개인 광고란에 광고를 낸 여자들에게 전화를 걸기 시작했다. 최근에 이혼한 30세 전후의 여성들이었다. 나는 정서적인 유대감을 형성하는 데 능숙해져갔다. 여성들은 유대감을 느껴야만 그 남성과 더 오래 관계를 계속하고 싶어 한다. 그들 중에 많은 여성이 자신은 더 이상 섹시하지 않다고 느끼고 있었다. 그들의 전 남편들과의 잠자리는 만족스럽지 못했고 이제 그들은 성적인 공상도 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들 대부분은 자극적인 애인과 잠자리를 가진다고 직접 말해주었다. 또한 그들의 애인이 자신을 얼마나 흥분시켰는지에 대해서도 말이다. 그들은 나와 전혀 모르는 사이였기 때문에 상당히 솔직했다. 나는 그들에게 남자로부터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이냐고 묻곤 했다. 하지만 그들조차도 잘 모르고 있었다. 이렇게 나는 많은 여성들과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대화들을 계속해나갔다. 그런 후에 나는 대화를 로맨틱한 쪽으로 이끌었다. 그러고 나서 대화를 성적인 방향으로 옮겼다. 그렇게 되면 몇 분 안에 우리는 폰 섹스를 하기 마련이었다.

저녁마다 여자들과 폰 섹스를 했다. 그리고 주말에는 클럽에 가서 여자들을 만났다. 그러나 문제가 있었다. 전화로는 종종 여자들에게 오르가슴을 느끼게 해줄 수 있었지만 직접 대면했을 때는 시종일관 불가능이었다. 하지만 그런 나에게 곧 잊지 못할 순간이 찾아왔다. 나는 한 번도 오르가슴을 느껴보지 못한 22살의 여성과 만나고 있었다. 그녀는 너무 순수했고 아름다웠다. 내 모든 것을 바쳐 그녀를 행복하게 해주고 싶었다. 하지만 나 역시 그녀가 오르가슴을 느끼게 해주지는 못했다. 나는 그녀를 실망시키기 싫었다. 그래서 어느 날 밤 그녀가 기분 좋게 느끼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는 데에만 하룻밤을 보냈고 결국 그것이 효과를 발휘했다. 이제는 내 자신이 자랑스럽다. 내가 그랬던 것처럼 올바른 지식을 얻는 데에서 출발할 필요가 있다. 그렇게만 한다면 어떤 여자라도 당신과의 맹렬하고 격정적인 사랑에 빠져들게 할 수 있다.

당신이 얻을 수 있는 교훈
“여성에게 퇴짜를 맞은 뒤에 당신 스스로에게 이것은 별일이 아니라고, 그리고 당신이 원하는 인적 유대 관계에 더 가까워졌다고 말하십시오.” 코헨의 말이다. 작은 실수들까지도 성공으로 가는 길이라고 생각하라. “에디슨Edison은 수많은 시도 끝에 전구를 발명했습니다. 효과가 없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그로 하여금 효과있는 방법에 더 가까워지게 해주었던 것이죠.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입니다.”


 

 

 

<출처;tong.nate 네이트 우수 블로그 왕관이예요justinKIM>
 
 

 

출처 : ..
글쓴이 : 너와집나그네 원글보기
메모 :